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어느덧 한 해의 끝 웹툰 속 주인공들과 함께 새로운 연말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오늘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학원 드라마 너나 나나를 소개해 드리려는데요. 이 작품은 조용히 살고 싶어 하는 고등학생 채사랑 앞에 도플갱어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채사랑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흘러가는 학교생활과 갈등을 담고 있어 재미있는 전개를 보여줍니다. 아래 포스팅에서는 줄거리와 등장인물 그리고 작품만의 독창적인 특징을 자세히 살펴보고 이 작품이 왜 주목받을 만한지 결론에서 설명드리고 일부 스포일러가 포함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목차
웹툰 줄거리
조용히만 살고 싶은 고등학생 주인공 채사랑이 자신의 도플갱어 도연정을 만나면서 시작되는데 소심하고 같은 반 학생들에게 괴롭힘을 당할 정도로 자신감이 부족한 채사랑은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어느 날 거울 속에서 자신과 똑같이 생긴 도연정이 나타나 그의 삶에 개입하게 됩니다. 한편 도연정은 주인공과는 달리 적극적이고 당찬 성격으로 그의 학교생활과 인간관계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이로 인해 주인공 채사랑의 일상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되며 그 과정에서 도플갱어의 행동과 자신을 돌아보고 성장하게 됩니다.

너나 나나의 등장인물
ㆍ 채사랑
소개 : 본작의 남주인공으로 소심하고 표현을 잘 못하는 성격이면서 그리고 자신감과 자존감이 결여되어 있으며 회피성 성격장애를 앓고 있는 그는 삶에 대한 기대감이 없고 자기혐오도 매우 짙은 편입니다. 결국 중학교 시절 등교 거부를 하다가 이모의 설득으로 고등학교에 두 달 정도 늦게 입학했고 고등학교에 들어와서는 환청을 듣게 되어 스트레스도 받았지만 알고 보니 그 환청은 자신의 도플갱어인 도연정이었습니다.
ㆍ 도연정
소개 : 채사랑의 도플갱어로 그의 삶에 갑작스럽게 등장한 여주인공인데 채사랑과 외모는 매우 흡사하지만 성격은 정반대로 적극적이고 당찬 모습을 보이는 그녀는 같은 동급생에게도 거침없이 독설을 날리고 제대로 된 삶을 살아보기 위해 남진주에게 조언을 구하는 등 사랑보다 시원시원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결국엔 학교에 입학하여 채사랑의 여자친구 행세를 하며 그의 생활에 깊숙이 관여하는 인물입니다.
ㆍ 남진주
소개 : 채사랑의 소꿉친구로 복사고등학교 문화 교류 동아리 부원이자 8반 반장인 그녀는 매사에 열정적이고 당찬 성격을 지녔으며 교내 다양한 활동에 자원하여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교부 활동에 누구보다 진심이며 가끔은 그녀가 동아리 부장인가 싶을 정도로 적극적이고 항상 주변 사람들을 배려하며 스스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려는 모습이 돋보이는 캐릭터입니다.
ㆍ 하은
소개 : 남진주와 같은 8반에 속한 채사랑의 또 다른 친구로 심리 상담 동아리 부원인 그녀는 진주보다는 차분한 성격이지만 은근히 엉뚱한 면이 많고 장래희망이 재력가라 잡다한 공부를 많이 하여 식견이 넓습니다. 또한 독특한 발상과 현실적인 태도로 상황을 풀어나가는 능력이 있어 주인공의 중요 주변 인물 중 하나입니다.
ㆍ 송형욱
소개 : 남진주와 함께 문교부의 1학년 부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동아리 활동에 큰 열정을 보이지는 않지만 시종일관 여유로운 태도를 유지하며 표정 변화가 많지 않은 그는 남진주와는 죽이 잘 맞는 편이며 채사랑과 백로운의 중학교 동창으로 추정됩니다. 이후 과거 백로운과 채사랑의 사이를 망친 주범으로 밝혀지며 현재도 백로운에 대한 감정을 지니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너나 나나의 특징
도플갱어라는 독특한 소재를 활용하여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을 마주함으로써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리고 작가는 주인공의 내면 갈등과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를 섬세하게 묘사하여 독자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하고 주인공 자신과 마주하는 과정을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깔끔한 그림체와 부드러운 색감은 작품의 분위기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데 특히 주인공과 도플갱어의 상반된 성격과 그로 인한 갈등은 이 작품만의 큰 특징이자 중요 포인트입니다.

결론
작가는 이를 통해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자아를 수용하는 과정을 진지하게 전달하고 도플갱어라는 독특한 설정과 각 인물들의 현실에도 있을만한 개성 있는 성격은 독자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한데 특히 주인공 채사랑의 내면적 갈등과 성장 과정은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법한 고민들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많은 공감을 만들어냅니다. 더불어 이 작품은 단순한 학원 드라마를 넘어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와 철학적인 메시지와 독자들에게 웃음과 감동 그리고 깊은 여운을 선사하는 펀비에서 추천해 드리는 너나 나나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욱 흥미로운 웹툰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